봄빛 선율 가득한 중구청 정원에서 꽃캉스
봄빛 선율 가득한 중구청 정원에서 꽃캉스
  • 전주영
  • 승인 2023.04.18 11:30
  • 댓글 0

도심 속 이색 휴식 장소로 주민, 직장인 반응 좋아
구청 앞 광장에 다채로운 꽃을 심어 주민들에게 호응이 좋다
구청 앞 광장에 다채로운 꽃을 심어 주민들에게 호응이 좋다

[시정일보 전주영 기자]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 청사 앞 광장이 도심 속 문화 휴식 공간으로 탈바꿈한다.

중구청이 자리한 충무로의 인쇄소 밀집 지역에는 주민과 직원, 직장인들이 편하게 앉아서 쉴 수 있는 녹지 공간이 많지 않다. 앞서 지난해 9월 구청 앞 잔디광장에 캠핑장을 연상케 하는 휴식 공간을 조성하여 인근 주민과 직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은 바 있다. 구는 구청 앞 광장에 계절에 어울리는 꽃을 심어 도심 속 작은 정원을 제공하고 있다.

구는 더 많은 주민이 자연 속에서 문화생활을 누리도록 오는 5월부터 음악회와 전시회를 개최한다.

5월 10일에는 대금과 기타 선율이 어우러진 퓨전 공연이, 24일에는 신당동 실용음악학교 학생의 ‘듀엣’무대가 펼쳐진다. 공연은 낮12시부터 30분간 진행돼 주민은 물론 인근 직장인도 즐길 수 있다. 음악회는 이후에도 매월 첫째주, 셋째주 수요일 계속된다.

5월 17일과 31일에는 중구문화원 사진공모전 출품작을 모아 전시회도 개최한다. 앞으로도 청년예술가와 주민을 위한 작품전시 공간으로 활짝 개방할 예정으로 중구청 앞 음악회에서 공연을 희망하는 지역 예술가와 버스킹 연주팀은 중구청 행정지원과로 문의하면 협의를 거쳐 무대에 설 수 있다.

김길성 중구청장은“봄꽃이 한창인 중구청 앞 광장에 문화예술의 선율이 펼쳐진다”며, “도심 속 정원에서 바쁜 일상을 잠시 멈추고 눈과 귀를 즐겁게 하며 활력충전하시기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