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2023 주민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중구, 2023 주민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전주영
  • 승인 2023.04.19 17:00
  • 댓글 0

주민이 정책추진까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
중구가 5월 19일까지 주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
중구가 주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

[시정일보 전주영 기자]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가 5월 19일까지 주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

공모 주제는 △주민생활 개선 △젊은 정주 인구 확대 △이웃 갈등 해결 △탄소배출 저감 △디지털 취약계층 지원 △민원 처리 간소화 등 6가지다. 이 중 한 분야를 택해 정책을 제안하면 된다.

중구민이나 중구에 학교·직장을 둔 생활권자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구는 심사를 통해 7월 중 11개의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할 계획이다. 우수 아이디어 제안자에게는 구청장 표창과 최대 1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참여 방법은 구 공식 소통플랫폼 '온통중구'에 제안 내용을 등록하거나 홈페이지에서 제안서 양식을 다운 받아 구청 기획예산과에 방문 또는 이메일로(2023newjunggu@gmail.com) 제출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올해는 주민이 정책추진 과정까지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우수 아이디어 제안자와 담당부서 간 별도 대화의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중구민 아이디어 공모전은 단순 아이디어 채택의 차원을 넘어 주민이 함께 중구의 새로운 미래를 그리고, 실현 과정까지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구민 삶의 질을 향상시켜줄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많이 제안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