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물놀이장으로 힐링하러 오세요
도봉구, 물놀이장으로 힐링하러 오세요
  • 신일영
  • 승인 2023.07.07 11:39
  • 댓글 0

7월 14일~8월13일, '도봉 힐링오아시스 물놀이장' 무료 개장
지난해 도봉구 야외 물놀이장을 방문한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아이들과 즐겁게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

[시정일보 신일영 기자]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7월14일부터 8월13일까지 한 달간 도봉동 성균관대 야구장 부지 재미있고 즐길거리 가득한 ‘2023 도봉 힐링 오아시스 물놀이장’을 무료로 운영한다.

도봉구는 관내 초등학교 여름 방학기간에 맞춰 무더위를 식혀줄 시원한 힐링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성균관대 야구장 부지에 조립식 수영장, 에어풀, 초대형 튜브워터 물썰매 슬라이드, 그늘막 맘앤베이비풀 등 유아부터 어린이들까지 모두가 신나게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물놀이 시설을 준비했다.

물놀이 시설 외에도 푸드트럭과 매점을 운영해 다양한 먹거리와 에어컨 힐링쉼터, 몽골텐트와 평상 등의 편의시설은 물론 어린이 생존 수영 교육, 어린이들을 위한 주말 이벤트 등 즐길 거리도 마련했다.

어린 자녀들이 이용하는 시설인 만큼 물놀이장 안전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행사장 곳곳에 안전요원을 상시 배치하고 응급 진료요원과 물놀이장 내 구급차가 매일 상주하여 만일의 안전사고에 대비한다.

또한, 물놀이장 시설을 수시로 점검하고 수질관리를 주기적으로 실시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유지할 계획이다.

물놀이장 운영은 매주 화~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이며, 수질관리를 위해 매주 월요일은 휴장한다. 구 관계자는 무료로 운영되는 만큼 많은 사람들이 찾을 것으로 예상돼 주차공간이 부족할 수 있으니 도보나 대중교통 이용을 권장했다.

한편, 물놀이장 이용시 일반인은 수영모 착용, 유아는 방수 기저귀 착용이 필수이이며, 반려견 출입은 금지한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도봉 힐링 오아시스 물놀이장은 안전과 위생을 최우선으로 운영할 예정”이라며 “올여름 가족과 함께 더위를 식히는 무료 놀이공간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