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의회 녹지공간 연구모임, 일산 호수공원 찾아
동대문구의회 녹지공간 연구모임, 일산 호수공원 찾아
  • 양대규
  • 승인 2023.07.18 23:49
  • 댓글 0

호수 주변 녹지공간 답사 후, 벤치마킹 부분 찾아
동대문구의회 녹지공간 조성 연구모임 한지엽, 안태민, 이강숙 의원이 지난 13일 경기 고양시 일산호수공원을 현장답사했다

[시정일보 양대규 기자] 동대문구의회(의장 이태인) 「동대문구 녹지공간조성」연구모임이 지난 13일 경기도 고양시에 소재한 일산 호수공원을 방문했다.

일산 호수공원은 총면적 103만 4000㎡, 호수면적 30만㎡의 넓은 면적을 자랑하고 있으며, 이는 축구장(7140㎡)약 40여 개와 맞먹는 규모이다.

매년 고양국제꽃박람회, 가을꽃축제, 호수꽃축제 등으로 많은 방문자를 유치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이 날 현장 방문은 연구모임 대표위원 안태민 의원과 함께 이강숙, 한지엽 의원 3인이 참여했으며 일산 호수공원 명소 중 △수만 송이 장미꽃이 있는 ‘초화원’, △호수가 한눈에 보이는 달맞이 섬의 ‘월파정’, △자연 생태계를 재현한 ‘둘레길’ 등을 탐방했다.

이어 의원들은 고양꽃전시관를 방문하여 김운영 대표이사와 깜짝 면담을 진행했다. 이번 면담에서 김 대표이사는 “일산 호수공원은 시민들에게 휴식과 볼거리가 있는 힐링 중심지로 주목받고 있으며 이곳을 찾는 시민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의원들은, 현장에서 보고 들은 내용을 동대문구만의 차별화된 지역 맞춤형 녹지공간을 조성하는 데 접목하고자 심도 있게 논의했다.

연구모임 대표인 안태민 의원은 “일산 호수공원은 넓은 정원에 다양한 수목이 식재되어 있어 도심 속에서 녹색 쉼터가 되고 있다”며, “이번 현장 답사를 통해 동대문구에 녹지공간을 확대할 수 있는 방안을 연구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