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해아래 워터풀 동작’ 무료 개장!
동작구, ‘해아래 워터풀 동작’ 무료 개장!
  • 전주영
  • 승인 2023.07.19 14:30
  • 댓글 0

8월6일까지 동작구 유아‧초등생 대상 동작주차‧현충근린공원서 운영
동작구가 오는 21일부터 내달 6일까지 어린이 물놀이장을 무료로 운영한다.

 

[시정일보 전주영 기자] 동작구(구청장 박일하)는 무더운 여름철 아이들이 시원하게 보낼 수 있게 오는 21일부터 내달 6일까지 ‘해아래 워터풀 동작, 2023 동작구 어린이 물놀이장’을 무료로 운영한다.

동작구 어린이 물놀이장은 동작주차공원(현충로 220)과 현충근린공원(사당동 산21-9) 2곳에서 진행되며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관내 거주 중인 유아‧초등학생, 보호자면 별도 예약 없이 현장 입장 가능하다. 다만, 물놀이장별 입장 인원을 고려해 선착순 마감될 수 있다.

매주 월요일 24일과 31일은 시설 정비 및 관리 등을 위해 휴장한다.

또한 물놀이장 내 매점 및 푸드트럭 존을 운영하고, 동작주차공원에서는 주말마다 △심폐소생술, 생존수영 체험교육 △물총워터페스티벌 △친환경 버블 페스티벌 △공연 등을 진행한다.

물놀이장 관련 자세한 사항은 동작구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는 내달 12일 오전 10시~오후 5시 노량진수산시장 옆 노량진축구장에서 관내 유아‧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동작구 어린이 노량 물총대첩’을 무료로 개최할 계획이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이번 물놀이장 운영으로 아이들과 가족 모두 도심 속 피서를 보낼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며 “구민 모두가 건강한 일상을 보낼 수 있는 다양한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