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최영숙 의원, 예비군 훈련장 차량운행 지원 조례 발의
동대문구 최영숙 의원, 예비군 훈련장 차량운행 지원 조례 발의
  • 양대규
  • 승인 2023.07.22 20:53
  • 댓글 0

예비군 훈련 지역 외곽 위치, 장병 편의 위해 부대장 차량운행 비용 지원
동대문구의회 최영숙 의원
동대문구의회 최영숙 의원

[시정일보 양대규 기자] 동대문구의회 최영숙 의원[국민의힘, 가선거구(용신동)]이 대표발의한 <동대문구 예비군 훈련장 차량운행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지난 21일 오전 11시에 개최한 제322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문턱을 넘었다.

현재 예비군 훈련은 지역 외곽에 위치한 훈련장에서 진행하는 것이 일반적이어서 대중교통 접근성이 떨어지는 데다, 자차 이용 시 많은 차량이 몰려 차량 통제나 주차장 부족 등의 어려움이 있다. 이에 훈련장을 찾는 예비군 장병들의 불편이 크다는 문제가 지속적으로 제기되어 왔다.

이러한 상황을 고려해 이번에 최 의원이 대표발의 한 조례안은, 동대문구 예비군 훈련 책임 부대장이 차량운행 비용 지원을 신청할 경우 동대문구청이 예산의 범위에서 비용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한 것이 주된 내용이다.

최영숙 의원은 “국가방위의 핵심전력인 예비군 장병들이 훈련소 입소 시, 교통편 이용에 불편함이 크다는 지적이 계속 있었다”며, “동대문구 내 예비군 장병들이 차량을 지원받아 편안하게 훈련장으로 이동할 수 있다면, 입소 후 훈련에 더욱 집중할 수 있고 예비군으로서 자부심을 느끼며 활동하게 될 것”이라며 조례 제정의 취지를 밝혔다.

이어 최 의원은 “앞으로도 예비군 장병을 비롯해 구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생활 속 다양한 정책과 지원사업 마련에 더욱 힘쓰겠다”는 각오를 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