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어르신 건강 챙겨드립니다”
중랑구, “어르신 건강 챙겨드립니다”
  • 신일영
  • 승인 2023.07.27 09:55
  • 댓글 0

11월까지 의사ㆍ한의사ㆍ약사가 어르신 건강강좌 운영
중랑구는 어르신 건강을 챙기기 일환으로 11월까지 전문의료인이 어르신 건강강좌를 운영한다.
중랑구는 어르신 건강을 챙기기 일환으로 11월까지 전문의료인이 어르신 건강강좌를 운영한다.

[시정일보 신일영 기자]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어르신 건강 챙기기에 한창이다. 구는 올해 4월부터 어르신들의 건강 수준 향상을 위해 ‘어르신 건강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어르신 건강강좌’는 지역 내 의료기관과 협력해 의사, 한의사, 약사 등 전문 의료인이 어르신을 대상으로 건강에 유익한 교육을 진행하는 사업이다. 치매, 우울증 예방 및 관리, 저시력 등 노인성 질환과 관련된 예방 교육을 실시하며 오는 11월까지 면목2동, 면목4동, 묵1동, 망우본동, 중화2동, 신내1동에서 동별로 6회~8회씩 운영될 예정이다.

교육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이 가까운 곳에서 편히 참여할 수 있도록 동 주민센터에서 진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가까운 동주민센터로 전화하거나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어르신들이 가까운 곳에서 유익한 건강 정보를 얻고 건강한 생활을 실천하실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6월에는 면목본동주민센터에서 진행된 교육이 마무리됐다. 기본 건강 체조부터 치매 자가 진단, 만성질환별 운동 교육, 약물 오남용 방지를 위한 약물 복용 교육 등 어르신 건강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주제로 마련돼 참여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