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공단, 미래 비전 2025 선포식
성동공단, 미래 비전 2025 선포식
  • 신일영
  • 승인 2023.08.04 16:35
  • 댓글 0

혁신과 소통으로 고객가치와 ESG를 실현하는 스마트 공기업
성동구도시관리공단은 지난 8월1일 공단 본부 대회의실에서  미래 비전 2025를 선포했다.
성동구도시관리공단은 지난 8월1일 공단 본부 대회의실에서 미래 비전 2025를 선포했다.

[시정일보 신일영 기자] 성동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김종선)은 지난 8월1일 공단 본부 대회의실에서 임원, 노사협의회 근로자위원 및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혁신과 소통으로 고객가치와 ESG를 실현하는 스마트 공기업”이라는 미래 비전 2025를 선포했다.

공단의 비전은 성동구 산하 공기업으로서의 △열린‘소통’과‘혁신’을 통해 고객가치 실현 △지구온난화, 기후변화 등에 대응한 환경보호의 책임 △지역사회와 상생 발전할 책임 △국민들의 높아지는 윤리의식에 따른 투명경영 요구에 부응하는(ESG 실현) 사회적 책임 △디지털 대전환의 스마트한 기술적 환경변화에 발맞춰 가는 미래지향적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선포식에서는 공단의 미래 비전 2025의 실천의지를 표명하기 위해 임직원 대표와 청년 직원 2명이 결의문을 낭독하고 임직원 모두 새로운 비전을 외치며 미래를 향한 힘찬 도약을 약속했다.

공단 김종선 이사장은“취임 3년차를 맞아 그간 경영환경 변화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공단 임직원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위기를 기회로 삼아 극복하며 △자원회수센터 폐기물처리 최우수시설 환경부장관 표창 △대한민국 ESG 경영대상 지방공기업부분 우수상 △우수공공체육시설 우수상과 같은 뜻깊은 수상 실적을 이뤄내고 11개 분야의 각종 대외 인증 획득과 외부 기관 공모사업에 다양한 아이디어를 통해 약 3억원 가량의 보조금을 확보하는 등 많은 성과를 창출했다”고 설명한 후, “올해는 새로 정립된 미래 비전 2025를 기반으로 성동구민 우선사업을 집중적으로 추진해 분야별 20여개 사업을 통해 어느 해 보다 성동구 구민의 복리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