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경기 중랑구청장, 재해취약가구 등 긴급 현장점검
류경기 중랑구청장, 재해취약가구 등 긴급 현장점검
  • 신일영
  • 승인 2023.08.10 12:40
  • 댓글 0

(0810 사진) 류경기 중랑구청장, 태풍 ‘카눈’ 북상에 재해취약가구 등 긴급 현장점검 나서 (1)
10일 오전 중랑천을 찾은 류경기 중랑구청장이 현장 상황과 조치 상태 등을 살피고 있다.

[시정일보 신일영 기자]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10일 오전, 한반도에 북상하고 있는 제6호 태풍 ‘카눈’에 대응해 재해 취약 가구와 중랑천 등을 찾아 긴급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먼저 산사태가 우려되는 재해 취약 가구를 찾은 류경기 구청장은 피해 상황은 없는지 꼼꼼히 살피고, 반지하 세대의 몸이 불편하신 어르신을 돕기 위해 편성된 돌봄공무원 및 동행파트너와 함께 침수 취약 지역도 점검했다.

이어서 중랑천을 찾아 많은 비가 예상되는 만큼 하천 범람 등으로 인한 피해가 없도록 지속적인 현장 순찰 활동과 철저한 출입 차단 등을 지시했다. 또한 강풍에 천막이나 그늘막, 가로수 등이 날려 피해를 입는 일이 없도록 조치 상태를 꼼꼼히 살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태풍으로부터 구민들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지역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 대응하겠다”며 “구민분들께서도 외출을 삼가고 재난 문자와 방송에 주의를 기울여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현재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운영하며 24시간 비상대응체제를 유지하고 있다. 앞선 4일부터는 강풍 시 낙하 위험이 있는 현수막을 제거하고 취약지역과 공사장 등의 사전점검을 마쳤으며, 빗물받이와 빗물펌프장 등 수방시설의 가동 점검도 실시해 태풍 ‘카눈’ 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