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의회, 종로국제서당 여름캠프 수료식 참석
종로구의회, 종로국제서당 여름캠프 수료식 참석
  • 양대규
  • 승인 2023.08.16 18:19
  • 댓글 0

라도균 의장, 이응주 행정문화위원장, 김종보 의원, 이미자 의원, 박희연 윤리특별위원장 참석
종로구의회가 지난 11일 종로 국제서당 여름캠프 수료식에 참석했다

[시정일보 양대규 기자] 종로구의회(의장 라도균)는 지난 11일 개최된 종로 국제서당 여름캠프 수료식에 참석하여 모든 일정을 마친 청소년들을 격려하며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는 라도균 의장, 이응주 행정문화위원장, 김종보 의원, 이미자 의원, 박희연 윤리특별위원장이 참석해서 자리를 빛냈다.

캠프는 종로에 거주하는 중학생과 업무협약을 맺은 담양군의 중학생, 종로 국제서당의 청년 멘토가 한자리에 모여 멘토-멘티 관계를 공고히 하고 미래에 대한 꿈을 키우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참여자들은 종로 일대의 한옥과 역사·문화시설을 둘러보고 서당 인문학 교육, 대사관과 기업의 진로 설계, 영어로 진행하는 문화유산 교육 등 종로에서만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청년 멘토들은 프로그램 참여 이전에 ‘아동 청소년에 대한 이해와 멘토링 소통법’, ‘경복궁 탐방과 영어해설 교육’ 이수 등 멘토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했고, 캠프에서 멘티들과의 유대감 형성 또한 성공적이었다는 평가를 받고있다.

라도균 의장은 “민선 8기 역점사업이자 종로만의 특색 사업인 종로 국제서당은 미래 인재에게 필요한 외국어·인문학적 소양·소통 능력을 길러주는 훌륭한 프로그램”이라고 칭찬하며 “종로구의회는 앞으로도 종로만의 우수한 교육문화를 구축, 양질의 교육환경을 제공해 살기 좋은 종로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