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의회, 의정역량 강화 위한 챗GPT 교육 실시
강남구의회, 의정역량 강화 위한 챗GPT 교육 실시
  • 전주영
  • 승인 2023.08.31 12:20
  • 댓글 0

챗GPT에 대한 이해 돕고, 적극적으로 의정활동에 활용
강남구의회가 지난 29일 오후 구의회 열린회의실에서 의정역량 강화를 위한 챗GPT 교육을 실시했다.

 

[시정일보 전주영 기자] 강남구의회(의장 김형대)는 지난 29일 오후 구의회 6층 열린회의실에서 전체 의원 및 의회사무국 직원들을 대상으로 의정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챗GPT 활용방법’을 주제로 진행된 의정역량 강화 교육은 급변하는 정보화시대에 발맞춰 의원 및 의회사무국 직원들의 챗GPT에 대한 이해를 돕고 챗GPT를 적극적으로 의정활동에 활용하기 위해 실시됐다.

강의 주요 내용은 △챗GPT가 주목받는 이유 △그림A.I 활용 △챗GPT 활용하기(챗GPT로 할 수 있는 일) 등으로 인공지능 기술의 발전과 의정활동에 활용 가능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직접 체험하는 시간도 가졌다.

한편, 챗GPT는 AI가 광범위한 분야의 데이터와 정보를 대량 학습해 사용자의 질문에 대한 답으로 대화 형태의 문장을 생성하는 인공지능 서비스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이날 교육을 마치며 한윤수 운영위원장은 “변화하는 환경에 맞게 공부하고 연구하는 자세를 잃지 않는 강남구의회가 되겠다”며 “또한 앞으로도 최신 의정 활동 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의원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교육들을 제공하는 등 전문적인 의정지원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