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2023년 관악구 복지박람회’ 개최
관악구, ‘2023년 관악구 복지박람회’ 개최
  • 전주영
  • 승인 2023.09.03 17:00
  • 댓글 0

복지시설, 공공기관 등 총 25개 단체가 참여해 복지서비스 홍보부스, 체험부스 운영

 

[시정일보 전주영 기자]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오는 9월6일 10시에 제24회 사회복지의 날을 맞아 「2023년 관악구 복지박람회」를 개최한다.

관악구가 주최하고 관악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하는 ‘2023년 관악구 복지박람회’는 ‘함께 행복한 으뜸 공동체 관악’을 주제로, 사회복지에 대한 주민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지역복지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특히, 구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사회복지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42명과 1개 단체에 표창을 수여하고 사회복지 종사자를 격려하며 자긍심을 고취할 예정이다.

박람회에는 지역 내 복지시설, 공공기관 등 총 25개의 단체가 참여해 △복지사각지대 발굴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 제도 △아동학대 예방 △금연 등 기관별 사업과 제도를 홍보하고 맞춤형 복지 상담을 진행한다.

또한 △업사이클링을 활용한 만들기 체험 △인생 사진 추억 남기기 △손뜨개 △캘리그라피 등 체험부스를 운영하며 주민들이 복지서비스에 대해 쉽게 체감 할 수 있도록 시선을 이끌어낼 전망이다.

이와 함께 어쿠스틱, 팝페라, 요들송, 버블&벌룬쇼 등 다채로운 버스킹 공연팀이 참여하는 ‘어울림 마당’을 운영해 지역 주민과 사회복지 종사자들에게 휴식과 재미를 선사하며 모두가 하나되는 공감의 장을 연출할 계획이다.

구는 복지수요가 많은 구의 특성상 이번 박람회를 통해 많은 지역 주민들이 복지서비스 정보를 효율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관악구청 복지정책과(879-5855)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가 ‘함께하는 가치’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해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이 체감하고 공감할 수 있는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구에서도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