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통행 불편 전신주 뽑았다
동작구, 통행 불편 전신주 뽑았다
  • 전주영
  • 승인 2023.09.04 12:05
  • 댓글 0

좁은 보차혼용도로 확폭으로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
상도4동 신상도초등학교 인근 골목길 전신주 정비공사 전후 모습.

 

3. 박일하 동작구청장이 지난달 25일 전신주 이설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상도4동).JPG
박일하 동작구청장(사진 우측)이 지난달 25일 상도4동 전신주 이설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시정일보 전주영 기자] 동작구(구청장 박일하)가 상도4동 초등학교 통학로(양녕로29길 22) 위에 있어 차량과 주민의 통행에 불편을 주던 전신주 이설공사를 완료했다.

해당 지역은 골목길 한복판에 있는 전신주로 인해 불편 신고가 빈발하던 곳으로, 구민의 불편을 해결하고자 구가 나서 한전과 KT 등 관계기관과 정비를 추진한 결과다.

이설을 마친 도로는 폭이 4m→6m로 2m 이상 확장돼 좁은 골목길을 오가는 보행자와 차량의 통행 불편 해소와 더불어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주변에 있던 보안과 주정차단속 등 다목적 CCTV 기둥 또한 보행에 불편을 초래함에 따라 정비공사와 연계해 철거해 사업효과를 극대화했다.

한편, 구는 민선8기 이후 관내 전신주에 대해 전수조사를 실시했으며, 올해 말까지 10개의 전신주를 정비할 계획이다.

구는 올해 들어 신대방삼거리 인근 사거리 등 총 4개의 전신주를 이설 완료했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전신주 정비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보행환경을 개선하고 안전을 강화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현장 소통을 통해 십수 년간 바뀌지 않은 일상 속 불편을 즉각적으로 해소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