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신독산역 역세권활성화사업’ 추진
금천구, ‘신독산역 역세권활성화사업’ 추진
  • 신일영
  • 승인 2023.09.04 15:51
  • 댓글 0

독산동 노보텔 자리에 고층 주상복합 빌딩 들어선다
독산동 노보텔 자리에 고층 주상복합 빌딩 들어선다.
금천구가 신독산역 역세권 활성화사업을 통해 독산동 노보텔 자리에 고층 주상복합 빌딩이 들어선다. 대상지 조감도.

[시정일보 신일영 기자]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신독산역 역세권 활성화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독산동 노보텔호텔이 있던 자리에 고층 주상복합 빌딩과 광장이 조성된다.

서울시는 8월 22일 제13차 도시·건축공동위원회에서 독산 지구단위계획 결정(변경)안인 ‘신독산 역세권 활성화사업 특별계획구역 지정 및 세부개발계획안’을 수정 가결했다.

대상지(독산동 1030-1 외 1필지)는 독산동 노보텔호텔이 있던 자리이며, 2026년 개통 예정인 신안산선이 지나는 신독산역 바로 인근 지역이다. 시흥대로를 중심으로 동측, 저층 주거지가 형성된 곳이다.

이번 지구단위계획 변경의 주요 내용은 두 가지다. 역세권 기능 강화 및 고밀개발을 위해 용도지역을 상향(근린상업지역→일반상업지역)해 용적률을 완화했다. 또한 청소년들의 여가, 취미, 자치활동 등을 지원하는 ‘청소년문화의집’을 개발에 따른 공공기여 시설로 확보했다.

세부 계발계획은 건축, 교통심의 등을 거쳐 올해 말 최종 고시될 예정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이번 지구단위계획 변경 결정을 통해 신독산역 역세권 중심지를 개발하고, 금천구의 동·서간 균형발전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