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성명 강남구청장, ‘키아프 프리즈 서울’ 개막식 참석
조성명 강남구청장, ‘키아프 프리즈 서울’ 개막식 참석
  • 전주영
  • 승인 2023.09.07 17:00
  • 댓글 0

6일~9일 코엑스 동측 광장에서 G컬처 페스타 개최...
뮤직페스타, 휴식 공간과 접목한 설치 예술 등 선보여
조성명 강남구청장(사진 우측)이 지난 6일 열린 키아프 프리즈 서울 개막식에 참가했다.

 

[시정일보 전주영 기자] 조성명 강남구청장이 지난 6일 코엑스에서 열린 글로벌 아트페어 키아프 프리즈 서울 개막식에 참석했다.

강남구는 이번 키아프 서울의 강남아트 홍보관을 운영하고, 국내 광고사진 1세대 사진작가인 김우영 작가의 미디어아트전을 선보인다. 또한 청담, 압구정 등의 유명 갤러리 34곳 전시 투어 프로젝트인 ‘강남아트’를 진행하고, 6일에는 갤러리 18곳의 야간 전시를 즐기는 ‘청담나잇’을 운영한다.

또한 이번 아트페어와 연계해 6일부터 9일까지 코엑스 동측 광장에서 ‘G컬처 페스타’를 개최한다. △4일간 매일 저녁 7시 포레스텔라, 박정현 등 다양한 아티스트의 공연으로 꾸며지는 뮤직페스타 △이은숙 작가의 예술작품이 접목된 휴식공간 ‘아트 앤 시티 라운지’ △F&B(Food&Beer) 라운지 등으로 구성된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대규모 아트페어를 찾는 세계적인 화랑, 미술애호가들이 강남구의 우수한 갤러리와 문화행사를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향후에도 관내에서 열리는 글로벌 행사와 적극적으로 협업해 강남의 위상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리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