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청렴 토크·콘서트’ 개최
서초구, ‘청렴 토크·콘서트’ 개최
  • 전주영
  • 승인 2023.09.09 11:15
  • 댓글 0

딱딱한 강의형식 탈피, ‘청렴 미니골든벨’ 등 직원 참여 유도, 쉽고 재밌는 청렴교육으로 효과 높여
전성수 서초구청장(오른쪽)이 사회자와 청렴을 주제로 대담을 나누고 있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사진 우측)이 사회자와 청렴을 주제로 대담을 나누고 있다.

 

[시정일보 전주영 기자] 서초구(구청장 전성수)가 지난 8일 오전 10시 서초문화예술회관에서 전성수 서초구청장을 비롯한 구 간부 등 직원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서초 청렴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청렴 선포식을 통한 청렴의지 표명 △구청장과 청렴 전문 강사·사회자가 함께하는 대담형식 ‘토크 콘서트’ △퀴즈와 해설을 통해 청렴을 배우는 ‘청렴 미니골든벨’ △‘청렴 팝페라’ 문화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먼저 서초구 전 직원이 한마음 한뜻으로 공정한 직무수행과 청탁 근절을 위해 ‘청렴 실천 선언문’을 낭독하고 서명함으로써 청렴실천 의지를 표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토크 콘서트’ 프로그램에서는 ‘청렴’을 주제로 구청장과 격의없이 소통하며 청렴의 의미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후 프로그램도 딱딱한 강의형식에서 벗어난 진행으로 직원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쉽고 재밌게 청렴 규정 및 시책 등을 배울 수 있는 자리를 만들었다.

한편 구는 지난해 ‘국민권익위원회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2등급을 달성했으며 올해 3월 ‘2023년 반부패·청렴시책 종합 추진계획’을 수립, 청렴도 1등급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청렴시책의 추진동력 확보와 고위직 공무원의 솔선수범을 위한 ‘반부패·청렴정책 추진 협의체’를 구성하고, △5급 이상 공무원을 대상으로 ‘청렴서신릴레이’ 확대 운영 △동 직원과 직접 소통하는 ‘찾아가는 동 감사사례 교류·소통의 장’ △청내 방송에 ‘청렴송’을 송출하는 ‘청렴데이(day)’ 운영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공정하고 투명한 청렴문화 조성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부정·부패없는 ‘청렴도시 서초‘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