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청소년 가족 캠프 ‘우리 가족 몸톡, 마음톡 캠프’ 개최 
금천구, 청소년 가족 캠프 ‘우리 가족 몸톡, 마음톡 캠프’ 개최 
  • 신일영
  • 승인 2023.09.17 15:26
  • 댓글 0

초등학교 3~6학년 10가정 대상 ‘교감 요가’, ‘가족 액자 만들기’ 진행 
‘우리 가족 몸톡, 마음톡 캠프’ 홍보물 

 

[시정일보 신일영 기자]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금천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9월 23일 10시부터 14시까지 ‘우리 가족 몸톡(Talk), 마음톡(Talk) 캠프’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청소년이 가족과 함께 서로 교감할 수 있는 체험활동을 통해 가족 간에 유대감을 느끼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유도하기 위해 마련했다. 

금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초등학교 3~6학년 자녀를 둔 10개 가정(2인 1가족)을 모집했다. 

‘우리 가족 몸톡, 마음톡 캠프’는 ‘교감(스킨십) 요가’와 ‘아름다운 가족 명화 액자 만들기’ 두 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부모와 자녀는 교감(스킨십) 요가 활동을 하면서 몸과 마음을 느슨하게 풀고, 서로 접촉하면서 교감 및 협력의 시간을 갖게 된다. 또한 다양한 미술도구(캔버스, 아크릴 물감 등)와 원예재료(보존 꽃)를 사용해 세상에 단 하나뿐인 가족 액자를 만든다. 미술 활동을 하면서 가족의 의미를 함께 이야기해 보고, 서로를 이해하는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가족이 서로의 신체와 마음을 접촉하고 소통함으로써 친밀감과 유대감을 키울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아동청소년과(2627-2842) 또는 금천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02-803-1873/내선 1번)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