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추석맞이 희망마차 나눔한마당' 개최
강동구, '추석맞이 희망마차 나눔한마당' 개최
  • 양대규
  • 승인 2023.09.26 18:52
  • 댓글 0

서울잇다푸드뱅크센터, ㈜이마트와 민관 협력 사회공헌 프로젝트
강동구가 지난 20일 '추석맞이 희망마차 나눔한마당'을 열었다

[시정일보 양대규 기자] 강동구(구청장 이수희)가 저소득 가구의 추석 장바구니 부담을 줄이기 위해 서울잇다푸드뱅크센터, ㈜이마트와 손을 잡고 ‘추석맞이 희망마차 나눔한마당’을 개최했다.

지난 20일, 강동구민회관 대강당에는 추석을 맞아 장을 보러 온 주민들로 붐볐다. 강동구가 저소득 400가구를 대상으로 식품나눔 행사인 ‘희망마차 나눔한마당’을 연 것이다.

’희망마차 식품나눔’은 강동구와 서울잇다푸드뱅크센터, ㈜이마트가 민관 협력 사회공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함께 운영하는 사업이다. 2019년 이후 코로나19로 중단되었다가 4년 만에 다시 개최됐다.

서울잇다푸드뱅크센터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이마트 천호점으로부터 식료품 37종 7,600여 개와 추석종합선물세트 400개를 기부받은 가운데, 참여한 주민들이 진열된 식료품 37종 중 5종을 직접 선택하는 장보기 형태로 진행됐다.

식료품 외에도 치약, 샴푸 등 개인위생용품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를 참여자 전원에게 전달하여 추석의 풍요로운 마음을 함께 전했다.

이선영 복지정책과장은 “경기 침체에 따라 기부의 손길이 점점 줄어들고 있는 상황에서 추석맞이 희망마차 나눔한마당을 통해, 나눔문화를 확산하고 따뜻한 이웃의 정을 나눌 수 있는 귀한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