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도시관리공단, 소식지(강남누리) 제26호 발간
강남구도시관리공단, 소식지(강남누리) 제26호 발간
  • 전주영
  • 승인 2023.09.28 17:25
  • 댓글 0

공단의 ESG 경영, 구민체육관 및 평생학습관 다양한 강좌 소개

[시정일보 전주영 기자] 강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양승미)은 지난 25일, 소식지 <강남누리> 제26호를 발간했다. 이번 <강남누리>는 ‘결실의 계절, 한가위’를 테마로 만든 2023년 가을호이며 공단의 ESG 경영 관련 내용, 문화・체육 프로그램 홍보, 사업 및 시설안내 등을 담았다.

공단은 ESG 경영을 위해 TFT를 신설해 운영하고 있으며 ESG 경영의 일환으로 시행하고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소개했다. 사회공헌활동으로는 ‘집중호우지역 수해복구 봉사활동’, ‘장애인 보치아 대전 행사 지원’,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물품 기부’등을 수행했다. 프로그램 홍보에는 구민체육관의 헬스 강좌와 평생학습관 3개소(대치, 압구정, 청담)에서 운영하는 23가지의 강좌를 소개했다.

또한 신설된 거주자주차면 안내, 시설환경 개선을 마친 매봉산실내배드민턴장 홍보와 감정노동자 보호 우수기관 재인증 획득, 강동구도시관리공단과의 공공시설물 안전점검 실시 등의 사업성과 내용을 담았다. 한편 ‘한가위에 대한 모든 것’, ‘가을엔 캠핑이지!’와 같은 콘텐츠로 재밌는 상식과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강남누리> 제26호는 공단 홈페이지,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채널), 공단 전자 홍보게시판(DID), 구립 체육시설, 평생학습관 등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양승미 이사장은 “구민에게 필요한 정보를 소식지에 담았으며 특히 공단에서 운영하는 문화·체육시설 강좌와 시설물 안내를 통해 구민의 복지 증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