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시설관리공단, 안전사고 경감 '연이은 노력'
송파구시설관리공단, 안전사고 경감 '연이은 노력'
  • 송이헌
  • 승인 2023.10.03 10:48
  • 댓글 0

3분기 ‘산업안전보건위원회 정기회의’ 개최, 한성백제문화제에선 ‘안전·청렴 문화 확산 캠페인' 실시
송파구시설관리공단이 지난달 한성백제문화제에서 '안전·청렴문화 확산 캠페인'을 실시했다

[시정일보 송이헌 기자] 송파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황대성, 이하 공단)이 ‘안전·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지난달 20일, 2023년 3분기 ‘산업안전보건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지난달 22일에 ‘안전·청렴문화 확산 캠페인’을 실시했다.

공단은 전 사업장에 대한 안전 점검과 시설 환경정비를 정기적으로 진행하며 중대시민 재해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다양한 노력을 추진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지난달 20일에는 2023년 3분기 산업안전보건위원회 정기 회의를 개최하여 위험성평가 절차서 개정 및 감정노동 관련 관리감독자 지침을 심의하여 채택하였다.

또한 지난달 22일에 개최된 한성백제문화제 홍보부스에서는 ‘안전·청렴 문화 확산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전단지 배부(청렴한 세상 만들기와 부패방지 척결, 가을철 산행 시 안전요령 등) △안전 OX 퀴즈 풀기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피켓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송파구시설관리공단이 지난달 20일 3분기 산업안전보건위원회 정기회의를 가졌다

한편 공단은 ‘중단 없는 시설이용 서비스 제공’을 위해 행정안전부 ‘재해경감우수기업인증’을 추진하는 등 노사가 함께 ‘안전사고 ZERO’를 목표로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위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송파구시설관리공단 안전감사실 홈페이지 (https://www.songpagongdan.or.kr)에서 확인하거나 안전감사실(2157-1048)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