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서울시 최초 ‘엄마아빠VIP존’ 조성
성북구, 서울시 최초 ‘엄마아빠VIP존’ 조성
  • 문명혜
  • 승인 2023.10.03 13:23
  • 댓글 0

개운산근린공원 설치, 엄마 아빠 가족 모두 자연과 함께 행복한 시간

[시정일보 문명혜 기자]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서울시 자치구 최초 개운산근린공원에 ‘엄마아빠VIP존’을 조성했다.

‘엄마아빠VIP존’은 기존 유아숲체험 프로그램 등과 연계해 아이들이 즐겁게 노는 동안 엄마ㆍ아빠는 육아의 긴장을 잠시 내려놓고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시설이다.

자녀들은 유아숲 지도사의 보호 아래 유아숲체험원에서 신나게 뛰어놀고, 엄마ㆍ아빠는 ‘엄마아빠VIP존’에서 편안히 휴식을 취하거나 치유 프로그램 등을 체험하면서 가족 모두가 자연에서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최적의 공간이라는 게 특징이다.

개운산근린공원 ‘엄마아빠VIP존’은 저출산 시대 아이와 함께하는 바깥 외출에 대한 엄마ㆍ아빠의 부담을 덜고자 하는 성북구의 노력과 함께 서울시 예산 1억원이 투입됐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저출산 시대에 맞춰 아이들만을 위한 시설과 프로그램을 조성하는 것이 아닌, 아이를 돌보느라 쉴 시간이 없는 부모를 위한 실질적인 휴식공간 확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아이를 낳고 기르려면 무엇보다 우리 사회 전반에 엄마ㆍ아빠에 대한 배려와 존중이 기본이 돼야 하기에 향후 조성 예정인 개운산근린공원 무장애숲길과 책쉼터, 맨발 황톳길 등과 연계해 부모를 위한 더욱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