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제20회 서초미술협회 정기전 ‘부제:증폭하는DNA’ 개최
서초구, 제20회 서초미술협회 정기전 ‘부제:증폭하는DNA’ 개최
  • 전주영
  • 승인 2023.10.08 11:30
  • 댓글 0

예술의 전당 한가람 미술관, 10일부터 18일까지 무료 전시
서초구가 오는 10일부터 18일까지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 3층에서 제20회 서초미술협회 정기전 '부제:증폭하는DNA'를 연다.

 

[시정일보 전주영 기자] 서초구(구청장 전성수)와 서초미술협회(회장 박만철)가 오는 10일 17시 오프닝 행사를 시작으로 18일까지 예술의 전당 한가람미술관 3층 전관에서 제20회 서초미술협회 정기전 ‘부제:증폭하는DNA’를 연다.

올해 20회째를 맞은 서초미술협회전은 현대회화 및 전통적 미의식에 기반을 둔 한국화와 조각, 서예, 공예, 디자인 등 작품 약 300여점을 무료로 전시해 구민들에게 다양한 장르의 개성있는 작품 감상의 기회를 제공한다.

서초미술협회 20주년 기념전 ‘증폭하는 DNA’는 스스로를 멈춰 세운 후, 나를 차근히 돌아보고 현재를 정비하는 동시에 앞으로 무엇에 집중하고 그것을 어떻게 증폭시켜 나갈 것인가에 대해 자문하는 전시이다. 이 질문에 답하는 참여 작가들은 그들의 작품을 통해 증폭하는 시간ㆍ기억ㆍ감정ㆍ매체라는 4개의 부분으로 나눠 이야기를 전한다.

서초구 거주 작가들의 모임인 서초미술협회는 2004년 창립한 이래 서울시 25개구(區)지부 중 가장 많은 370여명의 회원수와 역량 있는 작가들이 활동하고 있는 견실한 단체로 지역 내 미술 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깊어가는 가을 많은 주민들이 미술관 나들이로 서초의 지역 미술 문화를 접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예술가들과 구민들이 모두 행복한 문화예술도시 서초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