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충북 진천군과 자매결연
금천구, 충북 진천군과 자매결연
  • 신일영
  • 승인 2023.10.11 16:55
  • 댓글 0

상호 교류 확대 및 상생 발전 약속
유성훈 금천구청장(사진 왼쪽)이 송기섭 진천군수와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시정일보 신일영 기자]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10월10일 충청북도 진천군과 상호 협력과 상생 발전을 위해 자매결연을 협정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정식은 금천구청 기획상황실에서 개최됐다. 유성훈 금천구청장과 송기섭 진천군수, 김용술 금천구의회 의장, 장동현 진천군의회 의장 등 두 자치단체의 관계자 56명이 참석했다.

진천군은 살아서는 진천 땅이 좋다는 ‘생거진천’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천혜의 자연환경과 비옥한 농토를 가지고 있다.

금천구와 진천군은 협약을 통해 행정, 경제, 교육, 문화, 관광 등 다양한 분야의 교류 확대는 물론 두 도시의 상생 발전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지역 문화ㆍ관광ㆍ축제 활성화를 위한 협력 사업 △우수 농특산물 판매 활성화 사업 △귀농ㆍ귀촌 영농 정착 현장체험 △일자리 공유를 통한 협력체계 구축 등 11개 주요 협력 사업을 발굴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했다.

송기섭 진천군수는 “한국 경제성장의 핵심 역할을 해온 금천구와 자매결연을 맺어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으며,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진천군과 자매결연을 맺게 돼 진심으로 기쁘고, 금천구와 진천군이 가지고 있는 장점을 활용해 앞으로 나아가는 행복한 동행이 되기를 바란다”고 화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