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일상 위한 지방행정서비스 혁신'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
'안전한 일상 위한 지방행정서비스 혁신'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
  • 신일영
  • 승인 2023.10.13 17:03
  • 댓글 0

한국지방행정연구원, 11월3일까지 접수

[시정일보] 한국지방행정연구원(원장 김일재)은 ‘안전한 우리동네를 위한 지방행정서비스 혁신방안’에 대한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안전한 우리마을을 만들기 위한 아이디어를 찾는 이번 공모전은 국민에게 안전한 일상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새로운 지방행정서비스를 제안하거나 기존 지방행정서비스를 개선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는 것으로 기획됐다.

공모의 주요 내용은 △기존의 안전 관련 지방행정서비스를 적극화하거나 효율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아이디어 △사회적 약자(고령자·장애인·어린이)에게 안전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지방행정서비스를 개선할 수 있는 아이디어 △비효율적인 지방행정서비스를 개선해 서비스 제공의 효과성을 확보하고 국민 안전에 기여할 수 있는 아이디어 △ICT(정보통신기술)를 활용한 국민 생활안전 확보 관련 아이디어 등으로 예상된다.

김일재 원장은 “수요자 중심의 지방행정서비스를 통해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 환경을 만드는데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국민 여러분이 평소 생각하고 있었던 창의적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제안해 주시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모전은 10월6일부터 11월3일까지 접수 가능하며, 공모 신청서 및 세부 사항은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홈페이지(www.krila.re.kr) 공지사항 및 공모전 접수 홈페이지(https://contest.spectory.net/krilaidea/idea/2023/1)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