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인재원, 공무원 일잘러 글쓰기 심화과정 개설
국가인재원, 공무원 일잘러 글쓰기 심화과정 개설
  • 신일영
  • 승인 2023.10.13 09:00
  • 댓글 0

정책기획ㆍ홍보역량 강화… 전문가 등이 온라인 학습 지도

[시정일보 신일영 기자] 보고서 작성과 1대1 첨삭지도 등 맞춤형 글쓰기 교육과정이 온라인에 신설된다.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원장 김채환)은 지난 5일부터 4급 이하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공무원 일잘러, 소통 학습 과정 글쓰기 심화 편’을 신규 개설했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정책기획과 홍보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나라배움터 누리집’ 주제 과정에 개설된 것으로, 오는 12월까지 3주마다 정책기획, 홍보 관련 온라인 학습 콘텐츠가 연재되고, 총 4회에 걸쳐 보고서 작성ㆍ실습이 진행된다.

특히 전ㆍ현직 공무원과 전문가가 온라인에서 학습 지도교수로 참여해 ‘1대 1 지도’와 종합해설을 하고, 온라인 교육과 대면 교육을 연계해 교육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정책 단계별 다양한 우수사례 보고서를 학습하고, 통계자료ㆍ인터뷰ㆍ간담회ㆍ공청회ㆍ 법령안 등 최신 정책과 관련된 다양한 참고자료의 분석ㆍ작성을 통해 기획력과 논리력 등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국가인재원 김채환 원장은 “많은 공무원이 논리와 설득을 요구하는 정책 기획보고서 작성 관련 과정 개설을 요청하고 있다”며 “이러한 수요를 기반으로 개발한 교육을 통해 국민과 소통하며, 일 잘하는 공무원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참여형 교육과정들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