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임산부의 날 기념행사 성료
서초구, 임산부의 날 기념행사 성료
  • 전주영
  • 승인 2023.10.15 11:05
  • 댓글 0

임신부부 50여 명 참여, 작은 태교음악회, 명사 특강 및 다양한 부대행사로 큰 호응 얻어
작은 태교음악회 사진.jpg
서초구가 지난 6일 서초모자보건지소에서 열린 제18회 임산부의 날 기념 행사 '사랑해 그리고 고마워'를 개최했다.

 

[시정일보 전주영 기자]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지난 6일 오후 6시 30분부터 9시까지 서초모자보건지소에서 제18회 임산부의 날 기념행사 ‘사랑해 그리고 고마워’를 임신부부 50여 명과 함께 진행했다.

임산부의 날(10월10일)이 제정된 이래 구는 2006년부터 매년 기념행사를 개최해왔으며 올해도 특강 및 다양한 부대행사로 임신부부들에게 행복한 시간을 선물했다.

현악 3중주로 이뤄진 ‘작은 태교 음악회’를 시작으로, ‘삐뽀삐뽀 119소아과’ 저자 하정훈 원장의 ‘행복한 아기맞이’ 특강을 통해 임신부부들이 임신과 출산에 대한 막연한 걱정과 불안을 덜고 행복한 아기맞이를 준비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캘리그라피 수유등 만들기 △초음파 사진 액자 만들기 △포토부스 체험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운영해 임신부부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사했다.

이날 행사를 진행한 ‘서초모자보건지소’는 임신부터 출산, 육아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엄마와 아기가 행복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서초’를 구현하고자 자치단체 최초로 만든 특화보건지소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이날 행사에서 “이번 기념행사가 출산 친화적 환경 조성에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임신부부의 삶에 활력을 불어넣고 임산부가 존중받는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