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국제꽃장식대회’ 피날레
‘2023 국제꽃장식대회’ 피날레
  • 양대규
  • 승인 2023.10.17 16:31
  • 댓글 0

10월12~14일 성북천 분수광장에서 개최...올해 가족과 함께하는 정원' 주제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김효정, 서울시장상 곽유미, 서울시의장상 최준영 수상
우리나라 플로리스트의 가장 큰 대회인 '2023 국제꽃장식 대회'가 10월12일부 터 14일까지 서울 성북천 분수광장에서 개최됐다.
우리나라 플로리스트의 가장 큰 대회인 '2023 국제꽃장식 대회'가 10월12일부 터 14일까지 서울 성북천 분수광장에서 개최됐다.

[시정일보] 우리나라 플로리스트의 가장 큰 대회인 '2023 국제꽃장식 대회'가 10월12일부 터 14일까지 서울 성북천 분수광장에서 개최됐다. 성북구청이 주최, 방식 꽃 예술원과 국제 꽃 예술원(사단법인, 백설희 이사장)이 주관, 농림축산식품부, 서울시, 서울특별시의회, GBF가 후원했다.

이번 대회는 ’아이들과 함께하는 꽃과 정원’이라는 주제로 개최됐다. 특별순서에는 성북 유치원생 20여 명이 고사리 같은 손으로 청바지 장식에 꽃을 심는 연출을 하여 시민들의 뜨거운, 박수를 받기도 했다.

수상은 (일반부)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김효정, 서울특별시장상 곽유미, 서울특별시 의장상 최준영, 성북 구청장상 김은영, 성북구 의장상 전지니, 성북국회의원상 우정은, GBF상 박지원, 전엄지, 황지윤, 김다경, 협회장상 신난주, 이연숙, 이은경, 권우주.

(단체부) 서울시 의장상, 연암대학교 1팀, 이이든, 강가빈, 김아영, 김다은 성북 구청장상 백석문화대학교 4조, 김규리, 고은겸, 백은주, 서문어진, 이은미, 류나영, 최준영. 성북구의장상 연암대학교 3팀, 윤준서, 이서이. 성북국회의원상 신구대학교 이경호, 이민혁, 이준승, 최수빈, 이승우. GBF상 백석문화대학교 1조 박다혜, 천미선, 홍정영, 김지선, 박민정, 고현주, 이화정. 백석문화대학교 2조 김선아, 송복순, 안윤희, 오가흔, 정재형. 테레사 꽃예술원 1팀 김경애, 이송경, 장란희. 협회장상 테레사 꽃예술원 2팀 김지영, 배수경, 배순정, 이은미. 연암대학교 2팀 신승원, 송현, 정상민. 백석문화대학교 3조 신민아, 김가현, 박소정, 신하은, 이하완, 조민영, 정아영, 최민서.

(어린이부) 성북 구청장상 안지후. 성북국회의원상 이리노, 김서현, 김서윤. GBF상 김상율. 협회장상 방송, 방율.

(청소년부) 서울시의장상 윤수빈. 성북구청장상 윤준서. 성북구의장상. 이기백. 성북국회의원상 최민서. GBF상 이윤수. 협회장상 권준서 등의 플로리스트와 초, 중, 고, 대학생이 각각 영예를 안았다.

이번 대회 출품작에는 공간장식 테이블과 도심 속에서 ‘아이들과 가족이 함께하는 꽃과 정원’의 주제가 눈길을 끌어 이채로웠다. 심사위원 플로리스트 이윤희 명장은 어느 대회보다 규모와 작품의 수준이 높다는 평을 했다. 특징적인 것은 대학부의 수준이 어느 때보다 스케일 면에서 크고 높았다.

일부 대학에서 참가 학생에게 재료비용을 지원하는 적극성을 보이기도 했다.

방식 독일 명장은 “꽃을 가지고 장식을 하는 것은 그 나라의 지성의 숲을 조성하는 것이다. 자라나는 아이들 손길에 꽃을 안겨주는 것은 한국의 꽃장식 미래를 만들어가는 창의적 태도”라고 말했다.

국제꽃장식 대회는 우리나라 꽃장식대회에서 가장 전통이 있는 대회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받은 김효정 플로리스트는 방식 꽃 예술원과 독일 GBF에서 공부하며 독일 부가 박람회에서 금상을 받는 등 수준이 높은 작가다. 처음 열린 어린이부에서 협회장상을 받은 방송, 방율 어린이는 창의적인 작품으로 관심을 받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