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앵봉산 가족캠핑장’ 25일 개장
은평구, ‘앵봉산 가족캠핑장’ 25일 개장
  • 문명혜
  • 승인 2023.10.18 10:45
  • 댓글 0

진관동 서오릉근린공원 내에 위치, 테라스형 캠핑사이트 특징

[시정일보 문명혜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가 ‘앵봉산가족캠핑장’을 오는 25일 개장한다. ‘앵봉산가족캠핑장’은 민선 8기 김미경 은평구청장의 대표 공약이다.

이번 개장하는 ‘앵봉산가족캠핑장’은 수려한 자연환경과 구릉지를 활용한 테라스형 캠핑사이트가 특징이다.

은평구는 구민이 좀 더 가까이, 비용 부담없이, 손쉬운 장비로 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앵봉산 캠핑장을 조성하는데 주력했다.

‘앵봉산가족캠핑장’은 은평구 진관동 382-2 일원 서오릉근린공원 내에 위치해 있다. 3호선 구파발역과 인접해 있어 특히 대중교통으로 접근이 편리하다.

1만2521㎡ 규모로 캠핑사이트 28면(글램핑장 3면, 일반 캠핑데크 25면), 관리실, 놀이공간, 편의시설 등을 갖추고 있다.

캠핑장 내 곳곳엔 산림부산물을 재활용한 꽃사슴, 멧돼지 등 목공예작품을 기획ㆍ전시해 다양한 볼거리도 제공한다.

은평구는 정식 개장 전 은평구민을 대상으로 19일부터 22일까지 시범운영을 진행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서울 서북권역에는 캠핑장이 없었던 만큼, 은평구의 풍부한 자연환경을 활용한 서울시 최초의 테라스형 ‘앵봉산 가족캠핑장’을 조성했다”면서 “서북권 힐링 여가문화 활성화의 기반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