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우리아파트 소(笑)통· 화(和)통 Day 개최
서초구, 우리아파트 소(笑)통· 화(和)통 Day 개최
  • 전주영
  • 승인 2023.10.21 11:00
  • 댓글 0

구의 공동주택 활성화 공모사업 일환으로 다채로운 10월 행사 개최 예정
우리아파트 소통화동데이 행사 현장 모습.

 

[시정일보 전주영 기자]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10월21일 서초호반써밋 아파트(우면동)에서 ‘우리아파트 소통·화통 데이’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서초호반써밋의 10주년을 기념한 주민 축제로 마련됐다. 단지 내 취미활동을 위해 모인 악기 동호회를 중심으로 드럼, 기타, 오카리나 등 각 동호회별 악기공연, 각 동 주민대표들이 참여하는 서초호반써밋 가수왕 선발대회 등 다채로운 행사로 주변단지 이웃과 함께 주민화합의 장을 조성한다.

이와 함께 구는 ‘착한 서초코인’을 비롯한 다양한 역점사업을 주민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홍보부스도 함께 운영해 풍성한 행사로 진행할 예정이다.

서초호반써밋은 아파트 공동체 문화조성을 위한 ‘공동주택 활성화 공모사업’을 구청으로부터 지원받아 단지 내 공동체를 활성화시킨 모범단지로 선정돼, 구와 함께 이번 10주년 기념 축제를 개최하게 됐다.

한편 ‘공동주택 활성화 공모사업’은 주민들이 공동문제 해결능력 및 관리 역량을 향상하고 ‘아름다운 공동체 문화 만들기’를 이끌어 내는 서초구의 대표적인 공동주택 지원 사업이다.

올해 ‘아파트 공동체 활성화 공모사업’에서는 7개의 아파트가 선정됐으며, 이달에는 가을 분위기에 맞게 각 단지별로 다채로운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방배그랑자이 “작은 주민음악회” (10월27일), △반포래미안 아이파크 “재즈콘서트와 매직쇼가 있는 가을행사” (10월28일), △LH4단지 “아나바다 행사” (10월28일)등 아파트 내 다양한 특색에 맞는 주민화합 행사가 개최된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주민들이 스스로 공동체 활성화를 도모해, 이웃과 화합하고 소통하는 건강한 아파트 문화를 만들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