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2023 사진‧숏폼 영상 공모전’ 수상작 발표
강북구, ‘2023 사진‧숏폼 영상 공모전’ 수상작 발표
  • 신일영
  • 승인 2023.10.23 14:31
  • 댓글 0

사진 공모전 최우수작, 북서울꿈의숲 풍경 담은 ‘희망의 숲’
강북구 사진숏폼 영상공모전 최우수작
강북구 사진숏폼 영상공모전 최우수작 '희망의숲'

 

[시정일보 신일영 기자] 강북구(구청장 이순희)는 ‘내 삶 안의 강북구’를 주제로 지난 8월 14일부터 한달간 진행한 ‘2023 강북구 사진‧숏폼 영상 공모전’ 수상작을 발표했다.

먼저 사진 공모전 수상작은 총 16점으로, 최우수작엔 북서울꿈의숲을 촬영한 ‘희망의 숲’(출품 박도훈)이 선정됐다. 이 작품은 북서울꿈의숲 조형물인 ‘희망의 숲’을 맑은 하늘과 따스한 햇살을 배경삼아 찍은 작품으로, 숲을 향한 꿈을 희망적으로 표현하고자 했다.

우수작엔 상고대가 핀 나뭇가지들 사이로 아름다운 북한산 만경대의 설경을 담은 ‘북한산의 창’(출품 조창섭)과, 북한산 국제클라이밍센터에서 구민들의 클라이밍 체험장면을 생생하게 묘사한 ‘북한산 국제클라이밍센터’(출품 강태수) 2개 작품이 선정됐다.

장려작엔 ▲선운각의 봄(출품 김남훈) ▲어린 소나무의 경치구경(출품 문태영) ▲아름다운 봄나들이(출품 김종옥) 3개 작품이, 입선작으론 ▲폭포가 생긴 날(출품 곽병숙) ▲북한산의 봄(출품 문수빈) ▲북꿈을 담다(출품 방춘성) ▲솔밭공원의 첫눈(출품 유영해) ▲벚꽃 소풍(출품 이상헌) ▲눈꽃 핀 설경(출품 이재권) ▲벌리교의 낭만속으로(출품 임광엽) ▲북한산의 봄(출품 주인자) ▲백운대의 환희(출품 권영수) ▲겨울 솔밭(출품 조은비) 등 10개 작품이 뽑혔다.

영상 공모전에선 북서울꿈의숲 관광명소들에서 탭댄스를 추며 아름다운 강북구의 휴식 공간들을 소개한 ‘휴(休) 라이프, 강북(탭댄스 Ver.)(출품 손윤)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어 우수작엔 4‧19혁명과 국립4‧19민주묘지, 강북구 백맥축제 등을 삼촌과 조카가 이야기하는 방식으로 풀어낸 ’삼촌이랑 떠나는 강북구 당일치기 꿀코스‘(출품 이현민)와 강북구 명소인 우이천, 솔밭공원, 국립4‧19민주묘지, 백년시장, 수유리먹자골목의 모습을 담은 ’우이동 스케치‘(출품 황상호)가 선정됐다.

또한 장려작엔 ▲숨은명소 북서울꿈의숲 200% 즐기기(출품 김효기) ▲기분 좋은 강북(출품 이지현) ▲반달할아버지 윤극영선생가옥을 소개합니다(출품 운현선) 등 3개 작품이 선발됐다.

구는 내부심사 및 사진‧영상‧홍보 등 관련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외부심사위원들의 평가를 통해 수상작을 선정했으며, 향후 시상자들에게 소정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사진 공모전 수상작은 강북구 인터넷 방송국 홈페이지에서, 숏폼 영상 공모전 수상작 발표에 대한 사항은 강북구 홈페이지에 확인할 수 있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미아역 문화테마역사에 사진공모전 수상작을 전시하는 등 작품들을 구정홍보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꾸준히 공모전을 개최해 강북구의 명소와 아름다운 모습들을 지속적으로 알려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