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2024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설명회 개최
성동구, 2024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설명회 개최
  • 신일영
  • 승인 2023.10.25 14:27
  • 댓글 0

고교 교육과정과 대입전형 특강, 입학담당 교사의 학교별 특성 설명 진행
성동구는 오는 10월30일 오후 6시부터 성동구청 3층 대강당에서 ‘2024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시정일보 신일영 기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오는 10월30일 오후 6시부터 성동구청 3층 대강당에서 ‘2024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설명회'를 성동광진교육지원청(교육장 주소연)과 공동 개최한다.

고등학교 입학설명회를 통해 진학을 앞둔 예비 고등학생들에게 대입제도 변화에 따른 고등학교 생활전략을 제공하는 한편, 관내 고등학교를 소개해 지역 내 고등학교 진학을 독려하기위한 일환이다.

설명회에는 성동구에 위치한 6개 고등학교(경일고, 금호고, 도선고, 무학여고, 성수고, 한대부고)가 참여한다. 1부에서는 서울시교육청 교육연구정보원 송치경 교육연구사가 ‘고교 교육과정의 이해와 대입전형에 따른 준비 방법’을 주제로 강연을 연다.

이어 2부는 고등학교 입학담당 교사가 학교별 특성, 교육프로그램, 진학진로 분야를 직접 설명할 예정이다. 설명회에 마련된 부스에서는 학생과 학부모들이 입학담당 교사와 개별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설명회는 이달 25일부터 성동구청 누리집에서 온라인 사전 신청이 가능하며, 1:1상담은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성동구는 참여하지 못한 주민들을 위해 설명회 자료와 녹화 영상을 성동구청 누리집과 유튜브 채널에 게시할 예정이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이번 입학설명회 개최를 통해 앞으로 시행될 고교학점제와 대입전형 준비 방법 등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예비 고등학생과 학부모님께서 많은 참석을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