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평생학습 축제 성료
광진구, 평생학습 축제 성료
  • 전주영
  • 승인 2023.10.28 11:00
  • 댓글 0

일상통(전시회), 서로통(발표회), 이웃통(체험 부스) 열어 다양한 학습 결과물 공유
김경호 구청장(사진 우측)이 구민과 함께 평생학습 체험을 하고 있다.

 

[시정일보 전주영 기자] 광진구(구청장 김경호) ‘2023년 평생학습 소통 주간 행사’가 27일 성료했다.

구는 평생학습의 지속적인 장려와 문화 확산을 위해 지난 24일부터 4일간 ‘평생학습, 삶 속에 피어나다’를 주제로 일상통(전시회), 서로통(발표회), 이웃통(체험 부스)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했다.

지난 24일 광진구 평생학습기관 수강생들의 작품을 담은 ‘전시회’를 시작으로 26일 ‘발표회’, ‘체험 부스’를 열어 일상 속 다양한 학습 결과물을 이웃과 나누고 공유했다.

전시회에서는 성인문해 교육기관 수강생의 시화작품부터 학습나루터, 일상학습관, 생애주기 교육기관, 대학연계 수강생 및 평생학습동아리 회원분들의 캘리그라피, 서예, 공예 작품까지 수강생들이 손수 만든 작품 200여 점과 학습 결과물을 담은 영상을 선보였다.

발표회에서는 평생학습 성과공유를 위한 학습자들의 공연이 펼쳐졌다. 학습자들은 △시 낭독 △우쿨렐레, 하모니카 연주 △시니어 합창단의 합창 △경기민요, 난타 공연 등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뽐냈다.

체험 부스에서는 △취미튜브 크리에이터 △꽃차 만들기 △바다 유리 메모꽂이 만들기 △디지털로 그리는 가을 하늘 △귀로 보는 건강 이야기 △손 마사지, 손톱 관리(네일아트) △치매 예방 행운의 룰렛 등 다양한 평생학습 체험이 진행됐다.

김 구청장은 “행사에 참여한 많은 구민이 학습의 즐거움을 마주하고 이웃과 소통하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며 “평생학습이 구민들의 삶 속에서 활짝 피어나는 평생학습 도시 광진을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