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쌍문2동주민센터 ‘주민친화’ 건물로 신축
도봉구 쌍문2동주민센터 ‘주민친화’ 건물로 신축
  • 신일영
  • 승인 2023.11.05 11:25
  • 댓글 0

125억원 투입, 대강당ㆍ작은도서관ㆍ교양강좌실 등 주민공간 조성
8. [도봉사진]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쌍문2동주민센터 내부를 둘러보고 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쌍문2동주민센터 내부를 둘러보고 있다.

[시정일보 신일영 기자] 도봉구 쌍문2동주민센터가 자리를 옮겨 이제 신청사(도봉구137길 21)에서 주민을 맞이한다.

도봉구(구청장 오언석)는 지난달 31일 쌍문2동주민센터 개청식을 개최하고 주민들에게 청사 이전사항을 알렸다.

기존 쌍문2동주민센터는 도봉구 보건소 건물 일부를 사용해 방문하는 민원인과 문화생활을 즐기기 위한 주민들에게 큰 불편함을 주었다. 특히 민원실이 2층에 위치해 어르신 등 거동이 불편한 이들의 이용이 제한적이었다.

구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2018년 신축 계획을 수립하고 약 125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지하1층~지상4층, 연면적 1775㎡ 규모로 청사를 신축했다.

내방하는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민원실과 상담실은 1층에 배치했다. 또 차량 이용자를 위해 지하1층과 지상1층에 각각 주차장 6면과 2면을 마련했다. 지역 주민의 문화향유를 위해서도 3층에 작은도서관을, 4층에 교양강좌실을 조성했다.

층별 시설로는 지하 1층 주차장, 제설창고 기계실, 통신실 1층 민원실, 상담실 2층 동장실, 자치마을팀, 동대본부 3층 대강당, 작은도서관 4층 교양강좌실, 서고, 주민자치회 등이 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쌍문2동주민센터 신청사는 주민들에게 고품격 행정서비스와 열린 복지를 펼치기 위해 어디에서나 접근할 수 있는 공간으로 설계 됐다”면서, “이제 아동, 청소년, 어르신 등 전 세대가 함께할 수 있는 공간을 갖추고 새롭게 운영을 시작하는 만큼 더욱 친절하고 만족스러운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