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캐릭터 ‘해우리’ 삽화 공모전...17일까지 접수
양천구, 캐릭터 ‘해우리’ 삽화 공모전...17일까지 접수
  • 정칠석
  • 승인 2023.11.09 14:55
  • 댓글 0

[시정일보]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공식 캐릭터인 해우리를 구민의 시각에서 친근하게 표현한 ‘양천구 캐릭터 삽화(일러스트) 공모전’을 17일까지 개최한다.

해우리는 ‘해’와 ‘우리’의 합성어로 ‘해처럼 밝은 양천구’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양천구의 지도 모양인 강아지를 형상화해 친근감 있고 활기찬 구의 이미지를 표현하고 있다.

구는 구정 참여 및 관심도를 높이고 향후 수상작을 주요 홍보수단으로 적극 활용하기 위해 ‘해우리’를 주제로 한 이번 공모전을 마련했다.

공모 대상은 ‘해우리’를 자유롭게 표현한 260Ⅹ185mm 규격의 삽화(일러스트)로, 양천구에 관심 있는 누구나 개인 또는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오는 17일까지 응모작과 제출서류를 구비해 담당자 이메일(kjh5225@yangcheon.go.kr)로 접수하면 된다.

구는 접수된 작품 중 활용성·작품성·독창성 등 5개 항목을 잘 표현한 12개 작품을 선정해 최우수상 1명(팀) 100만원, 우수상 1명(팀) 70만원, 장려상 10명(팀)에 각 50만원을 지급할 계획이다.

구는 11월 중 최종 수상작을 발표하고 추후 주요 구정사업의 홍보물 제작 및 누리집·누리소통망 게시 등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이기재 구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양천구 공식 캐릭터 ‘해우리’가 더욱 많은 시민 여러분께 친근하게 다가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창의적인 시각에서 표현된 다채로운 삽화들이 많이 발굴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