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리버사이드 호텔과 주차장 무료 개방 협약 체결
서초구, 리버사이드 호텔과 주차장 무료 개방 협약 체결
  • 전주영
  • 승인 2023.11.17 12:35
  • 댓글 0

전성수 서초구청장(사진 우측)이 지난 14일 서초구청에서 열린 잠원 고가하부 점용허가 주차장 개방 업무 협약식에서 업무 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했다.

 

[시정일보 전주영 기자] 서초구(구청장 전성수)와 리버사이드 호텔이 지난 14일 지역주민에게 주차장을 무료 개방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구청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은 전성수 서초구청장, 리버사이드호텔(㈜가우플랜) 안병균 회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식은 환담회, 주민대표 소감말씀, 협약서 서명 및 인사말씀,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주요내용은 구의 잠원고가하부 점용 허가 및 개방안내, 리버사이드호텔의 점용구간 주차장 무료 개방(평일)이다.

협약 후 리버사이드 호텔 주차장은 14일부터 본격 개방한다. 평일(월~목 24시간, 금요일 18시 이전)만 운영하며, 주민 및 주변 상점 이용객에게 무료 개방된다.

구는 지난 2월 주민들과 소통하는 ‘찾아가는 전성수다’ 현장 방문에서 “잠원동 일대의 불법주차 등 주차장 부족 문제를 해결해줬으면 좋겠다”는 주민 의견을 반영, 인근 리버사이드 호텔과 협의해 주차장을 개방하게 됐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주차장 개방으로 주변 지역의 불법주차가 없어지고, 또한 보행환경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며, 이번 협약이 지역사회의 문제에 대해 주민과 기업이 관심을 가지고 서로 윈윈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상생발전의 케이스가 된 것 같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