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삶에 도움되는 정책 발굴할 것!"
"청년 삶에 도움되는 정책 발굴할 것!"
  • 신일영
  • 승인 2023.11.23 18:35
  • 댓글 0

중랑구의회 고강섭ㆍ신예진ㆍ전유정 의원 토론회
중랑구의회 고강섭ㆍ신예진ㆍ전유정 의원이 지난 16일 ‘중랑구 청년정책 새로운 전환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중랑구의회 고강섭ㆍ신예진ㆍ전유정 의원이 지난 16일 ‘중랑구 청년정책 새로운 전환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시정일보 신일영 기자] 중랑구의회 고강섭ㆍ신예진ㆍ전유정 의원은 지난 16일 청년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중랑구 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중랑구 청년정책 새로운 전환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는 이주형 전국청년정책네트워크 대표와 최보람 중랑구청 청년지원팀장이 대한민국 청년정책의 흐름과 중랑구 청년정책에 대해 발제했고, 고강섭 중랑구의회 의원을 좌장으로 서아영 중랑청년네트워크 5기 위원장, 양현석 사단법인 스토크이사, 임소라 더불어민주당 중랑을 청년위원회 수석부위원장, 신예진 중랑구의회 의원이 패널로 참석해 토론에 나섰다.

이날 토론회에선 중랑구 청년단체에서 활동하며 느낀 청년정책과 저출산ㆍ고령화에 대응하는 청년정책, 각 당의 청년정책을 중랑구에 대입할 수 있는 방안 등 청년의 입장에서 대안을 제시함으로써 중랑구 청년정책의 방향성과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장으로 진행됐다.

토론회에 참여한 한 청년은 “청년들의 목소리를 듣고 정책으로 연결할 수 있는 자리에 참여해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며 “청년정책의 연속성을 위해서 오늘도 같은 토론회가 자주 열리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토론회를 공동 주최한 3명의 의원은 “단순 토론회로 그치지 않고 실질적인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청년의원들이 앞으로 청년들과 소통하면서 새로운 청년의제를 도출하고 청년의 삶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정책과 예산을 심도 있게 논의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청년이 활동할 수 있는 공간마련’, ‘청년 전담과 승격 논의’, ‘청년 기금제도 도입’ 등을 새로운 청년 의제로 설정해 구청과 논의하겠다”며 중랑구 청년 정책을 주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