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의회 정미옥, 권혁주 의원, 동 주민센터 현장 행정사무감사
강동구의회 정미옥, 권혁주 의원, 동 주민센터 현장 행정사무감사
  • 양대규
  • 승인 2023.11.23 23:00
  • 댓글 0

천호2동, 암사2동 대상 운영실태 점검 및 민원사항 처리 실태 점검
강동구의회 정미옥(왼쪽 앞), 권혁주(왼쪽 뒤) 의원이 동 주민센터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시정일보 양대규 기자] 강동구의회 정미옥 의원(국민의힘, 성내1·2·3동, 둔촌1·2동)과 권혁주 의원(더불어민주당, 성내1·2·3동, 둔촌1·2동)은 제305회 정례회 행정사무감사 일정으로 지난 21일 2개 동 주민센터 현장에서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했다.

이번 현장은 천호2동과 암사2동을 대상으로 일선에서 구민의 문화, 복지, 생활정보 등을 담당하는 동 주민센터 운영실태를 확인·점검하고, 동 주민센터 업무 추진에 필요한 사항과 모범사례 등을 확인했다.

의원들은 감사장에 도착해 동의 업무현황 보고 청취 후 주요 행정서류와 시설에 대해 점검을 시작했다. 주요 감사사항으로는 ▲재난 예방 및 대처 ▲동 조직 관리 ▲자치회관 운영실태 ▲민원사항 처리 실태 등이었다.

정미옥 의원은 “구민의 삶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동 주민센터 현황을 살펴보았으며, 구민에게 무엇이 필요한지 세심하게 검토하겠다”고 말했으며, 권혁주 의원은 "동 주민센터는 주민이 가장 쉽게 다가갈 수 있는 공공기관이다. 주민센터의 운영은 투명하게 이루어져야 하며, 잘못된 부분은 신속히 시정하고 잘된 부분은 널리 알려 모범이 되게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