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화곡8동, 생활 안내서 발간
강서구 화곡8동, 생활 안내서 발간
  • 정칠석
  • 승인 2023.11.25 12:01
  • 댓글 0

주요 시설, 자치회관 프로그램 이용법 등 행정·복지서비스 수록

[시정일보]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화곡8동(동장 김의숙)이 전입하는 주민을 위한 안내서 ‘슬기로운 화곡8동 생활’을 제작·배포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주민센터의 전체 업무를 알 수 있는 안내서를 배부한 적이 없어 주민들이 필요한 정보를 일일이 문의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었다.

특히 새로 이사 온 주민들은 강서구가 제공하는 행정 및 복지서비스를 모르는 경우가 많아 필요한 도움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다. 노약자의 경우 본인이 직접 정보를 알아내는 일은 매우 어렵다. 이에 구는 지난 10일 생활 안내서 총 1000부를 제작, 복지시설 등에 배부했다.

생활 안내서는 지역 내 공공기관/어린이집/금융기관 등 주요 시설, 자치회관 프로그램 이용법, 주민등록 관련 행정서비스, 생활쓰레기 및 대형폐기물 배출,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 긴급복지 지원제도, 생애주기별 복지서비스 등 행정과 복지서비스에 대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구는 생활 안내서가 주민들의 민원 해소와 빠른 적응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의숙 화곡8동 동장은 ”우리 동으로 전입하는 주민들이 겪는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생활 안내서를 제작하게 됐다“며 ”주민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화곡8동의 이미지와 행정 신뢰도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