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 12월 송년의 달 행사 운영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 12월 송년의 달 행사 운영
  • 양대규
  • 승인 2023.11.26 12:52
  • 댓글 0

작가와의 만남, 가족인형극 등 다양한 프로그램 준비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 12월 송년의 달 행사

[시정일보 양대규 기자]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인택환)에서 운영하는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이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12월 송년의 달 독서행사를 운영한다.

이번 송년의 달 행사는 ▲가족인형극 ‘호두까기 인형의 비밀’ ▲윤서진 코칭 전문가와 함께 더 좋은 인간관계를 만드는 소통법을 알아보는 작가와의 만남 ‘그럼에도, 당신과 잘 지내고 싶어요’ ▲나만의 크리스마스카드를 만들 수 있는 ‘알록달록 마음쓰기’ 를 진행한다.

접수는 도서관 누리집(https://www.l4d.or.kr/info)을 통해 진행되며, 가족인형극과 작가와의 만남은 11월 28일 오전 9시부터, 알록달록 마음쓰기 행사는 12월 12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으로 신청 가능하다. 행사 별 접수 대상이 상이하므로, 도서관 누리집 및 홍보 포스터를 통해 확인 후 신청해야 한다.

이 밖에도 ▲도서관 회원이 추천하는 책 속 한 문장을 책갈피로 만드는 ‘책갈피에 마음을 담아’ ▲2024년 이루고 싶은 소망을 소원종이에 표현해 보는 ‘산타 할아버지, 소원을 들어주세요!’ ▲12월 도서관 방문 시 2배 대출 ▲2023년 사랑받았던 책 메타버스에서 만나기 ▲그림책 원화전시 ‘코코와 아기양말’ 등 오프라인과 메타버스 도서관을 아우르는 다채로운 공간에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와 관련한 문의는 전화(02-960-1959)로 문의하면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송년의 달 행사를 통해 올해 마지막 한 달을 함께 보내며 다가오는 새해를 기대하는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다가오는 2024년에도 다양한 도서관 서비스를 통해 도서관과 지역주민의 소통을 강화하고, 동대문구의 독서문화 활성화를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