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상도어울마당 아트홀’ 개관
동작구, ‘상도어울마당 아트홀’ 개관
  • 전주영
  • 승인 2023.11.27 12:30
  • 댓글 0

제1호 공공문화예술 공연장, 구민에게 다양한 문화 향휴 기회 제공 및 문화예술인에게 열정과 역량 표출 공간 기대
박일하 동작구청장이 지난 24일 제1호 공공예술공연장 '상도어울마당 아트홀' 개관식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시정일보 전주영 기자] 동작구(구청장 박일하)는 지난 24일 ‘1동 1예술공연장 조성사업’ 제1호 공공예술공연장인 ‘상도어울마당 아트홀(성대로 180)' 개관식을 개최했다.

구는 민선8기 들어 구민들의 급증하는 문화예술 수요에 발맞춰 문화 기반을 확충하고, 지역 예술인들의 활동 공간을 지원하기 위해 동별 예술공연장 조성에 주력해왔으며, 상도어울마당 아트홀 개관으로 첫 번째 결실을 맺었다.

2019년부터 도시재생 앵커시설로 활용됐던 상도어울마당 지하 1층을 리모델링 해 소규모 공연, 연습, 행사 및 회의 등으로 활용이 가능한 다목적 공간으로 탈바꿈시켰다.

공연장은 64평 규모로 공연 및 행사의 규모에 따라 유동적으로 약 60석까지 좌석 배치가 가능하다. 공연 배우 대기실, 음향․조명시설 및 프로젝터 등 공연 필수시설도 새로이 갖췄다.

구민 누구나 일상생활 속에서 다양한 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문화예술인들에게는 열정과 역량을 마음껏 표출할 수 있는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상도어울마당 아트홀’ 명칭도 구민들의 염원을 담은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최종 결정됐다.

한편, 상도어울마당 공연장은 문화예술 공연 및 전시, 연습공간 대관뿐만 아니라 지역문화공동체형성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으로 무료 개방해 생활문화 공간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상도어울마당 아트홀이 지역 문화예술을 꽃피우는 거점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동별 문화예술공연장 조성에 힘써 모든 구민이 고품격 문화예술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