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의회 김현주 의장, 마약근절 ‘노 엑시트(NO EXIT) 캠페인’ 동참
성동구의회 김현주 의장, 마약근절 ‘노 엑시트(NO EXIT) 캠페인’ 동참
  • 신일영
  • 승인 2023.11.29 18:38
  • 댓글 0

성동구의회 김현주 의장이 지난 27일
성동구의회 김현주 의장이 지난 27일 마약 근절을 위한 ‘노 엑시트(NO EXIT) 캠페인’에 동참했다.

[시정일보 신일영 기자] 성동구의회 김현주 의장은 지난 27일 마약 근절을 위한 ‘노 엑시트(NO EXIT) 캠페인’에 동참했다.

‘NO EXIT 캠페인’은 마약에 대한 심각성을 일깨우고 출구 없는 미로와 같은 마약 중독을 방지하기 위해 경찰청과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가 공동으로 시작한 캠페인으로, ‘출구 없는 미로, 노 엑시트(NO EXIT) 마약, 절대 시작하지 마세요’ 라는 문구가 담긴 사진과 함께 캠페인에 동참할 다음 사람을 지목해 SNS에 올리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동대문구의회 이태인 의장의 지목을 받은 김현주 의장은 SNS에 관련 사진을 올리며 다음 참여자로 추윤구 광진구의회 의장을 지목했다.

김현주 의장은 “마약은 개인의 건강뿐만 아니라 사회적 위험을 초래한다”며 “마약 근절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건강하고 안전한 사회가 될 수 있도록 성동구의회도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앞서 성동구의회는 청소년 대상으로 마약과 피싱이 결합된 신종범죄 행각이 발생하는 등 사회적 문제로 대두됨에 따라 지자체 차원의 예방 교육 및 홍보 강화를 위해 지난 5월 ‘서울특별시 성동구 마약류 및 약물 오ㆍ남용 예방에 관한 조례’를 발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