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의회, ‘무장애 체력단련실 개소식’ 참석
강남구의회, ‘무장애 체력단련실 개소식’ 참석
  • 전주영
  • 승인 2023.12.06 13:11
  • 댓글 0

강남구의회 의원들이 지난 1일 강남장애인복지관에서 열린 '무장애 체력단련실 개소식'에 참석했다. (사진 첫번째 줄 우측에서 1번째 김형대 의장, 2번째 황영각 복지도시위원장)

 

[시정일보 전주영 기자] 강남구의회(의장 김형대)는 지난 1일 강남장애인복지관에서 열린 ‘무장애 체력단련실 개소식’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형대 의장을 비롯해 황영각 복지도시위원장·이호귀·김광심·김영권·이향숙·안지연·강을석·이성수·김형곤·노애자 의원이 참석해 무장애 체력단련실 개소를 축하하고 공간 조성을 위해 애쓴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무장애 체력단련실은 장애 유형에 맞는 체육활동을 하기 어려웠던 기존의 시설 및 환경을 개선해 장애 유무와 상관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체육활동 공간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한편, 무장애 체력단련실 입구는 휠체어가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도록 조성됐으며, 내부에는 높낮이·무게·각도 조절이 가능한 운동기구가 설치돼 장애 유형에 맞는 다양한 체육활동이 가능해졌다.

김형대 의장은 개소식에서 “무장애 체력단련실은 장애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구민이 동등하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으로 조성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아주 크다”며 “구의회에서도 강남구의 모든 구성원이 차별 없이 행복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복지향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