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화양초 운동장 24시간 전면 개방!
광진구, 화양초 운동장 24시간 전면 개방!
  • 전주영
  • 승인 2023.12.07 09:51
  • 댓글 0

지난 1일부터 24시간 개방, 감시카메라(cctv) 활용하여 무인 운영
김경호 광진구청장(사진 우측 2번째)이 화양초등학교 운동장을 24시간 전면 개방 이후 주민들과 소통하기 위해 현장을 찾았다.

 

[시정일보 전주영 기자] 광진구(구청장 김경호) 화양초등학교 운동장을 24시간 전면 개방함에 따라 김경호 광진구청장이 주민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현장으로 갔다.

화양초등학교는 학생 수 감소로 지난 3월 폐교된 학교이다. 구와 성동광진교육지원청은 지난 8월, 업무협약을 통해 폐교된 화양초등학교를 평일 6시30분부터 18시까지 지역주민들의 체육활동과 휴게공간으로 개방했다. 이후 주말이나 밤늦은 시간에도 이용을 원하는 주민들의 요구가 있어 12월1일부터 전면 개방을 결정했다.

구는 주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감시카메라(cctv)와 비상벨 설치, 시설정비와 청소지원 등 환경을 개선했다.

한편, 이달 중순부터 운동장 일부를 주차장으로 조성해 거주자우선주차 방식으로 2025년 말까지 운영한다. 주차면수는 25면이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화양초 운동장을 전면 개방함에 따라 주민불편사항이 없는 지 살펴보러 왔다”며 “관계기관, 주민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해 폐교된 화양초등학교를 지역 주민들이 편히 쉴 수 있는 휴게공간, 문화체육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