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올해 청년정책 성과 소통시간 가져
송파구, 올해 청년정책 성과 소통시간 가져
  • 송이헌
  • 승인 2023.12.07 21:53
  • 댓글 0

지난 5일, '2023 송파 청년 정책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서울시 청년자율예산제 지원사업' 공모엔 4개 특화사업 모두 선정...자치구 유일
서강석 송파구청장이 2023년 송파청년네트워크 위촉식에서 청년위원들과 소통하고 있다

[시정일보 송이헌 기자] 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지난 5일 송파아카데미에서 올 한해 청년들이 함께한 청년정책의 성과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2023 송파 청년 정책사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송파청년네트워크는 2019년 출범하여, 청년 의제 발굴·제안, 청년정책 관련 구정활동 및 행사 참여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2023년 서울시 청년자율예산제 지원사업 공모’에 4개 특화사업을 제안해 자치구 중 송파구만 유일하게 4개 모두 선정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구는 올해 ‘청년이 꿈꾸고, 송파가 이루다’를 주제로 청년네트워크가 직접 기획하고, 참여한 ▲청년정책 공감프로젝트 티키타카 ▲청년이 살 집, 주거안심배움터 ▲송파 청년 취창업 멘토링 서비스 ▲유튜브 송파청년 TV 등 사업을 운영했다.

이날 성과보고회에서는 먼저, 청년네트워크 활성화와 정책 발굴 및 추진에 기여한 위원에 대한 표창 수여를 진행했다. 이어서 청년자율예산제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된 4개 특화사업을 열정적으로 추진한 청년들의 성과와 경험담을 참석자들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행사장에는 2023년 청년예술가 지원사업에 참여해 호평을 받았던 청년예술가 4명(민주미, 이현주, 송기재, 김수빈)의 작품 12점을 전시해 행사를 더욱 빛냈다.

이밖에도 구는 △‘문정비즈밸리 일자리허브센터’와 ‘송파ICT청년창업지원센터’ 운영, ‘중소기업 청년취업인턴제’, ‘송파 청년CEO 포럼’ 등 청년들의 취‧창업을 지원하고 △청년작가 활동 지원하는 ‘청년아티스트센터’ 조성, 청년음악가를 위한 ‘더임팩트’를 기획해 석촌호수 아뜰리에에서 매주 음악공연을 펼칠 기회를 제공하는 등 청년예술가 지원을 위해서도 힘쓰고 있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다양한 직군에 속한 청년들의 힘찬 출발에 송파가 든든한 힘이 되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미래의 주역인 청년들이 창업하기 좋은 송파를 만들고, 나아가 다양한 분야에서 청년 맞춤형 지원정책을 발굴·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