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의회, 의원발의 조례안 4건 상임위 통과
부평구의회, 의원발의 조례안 4건 상임위 통과
  • 강수만
  • 승인 2023.12.14 14:00
  • 댓글 0

사진 상단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부평구의회 김숙희 의원, 정예지 의원, 여명자 의원, 유정옥 의원.
사진 상단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부평구의회(의장 홍순옥) 김숙희 의원, 정예지 의원, 여명자 의원, 유정옥 의원.

부평구의회(의장 홍순옥)가 지난 1일 열린 제259회 정례회 제1차 상임위원회에서 김숙희 의원이 발의한 <인천광역시부평구 부평두레놀이 보존 및 진흥 조례안> 등 4건의 의원발의 조례안을 통과시켰다.

김숙희 의원(갈산1・2, 삼산1동)이 인천광역시 무형문화재 제26호로 지정된 부평두레놀이 보존 및 지원을 위해 발의한 <인천광역시 부평구 부평두레놀이 보존 및 진흥 조례안>은 원안으로 가결돼 통과됐다.

이어 정예지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 외 6인이 이동노동자의 노동환경 개선 및 복지증진 등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발의한 ‘인천광역시부평구 이동노동자 권익보호를 위한 지원 조례안’도 원안으로 가결해 통과됐다.

유정옥 의원(부평3, 산곡3·4, 십정1·2동)이 대표 발의하고, 정유정 의원(부평3, 산곡3·4, 십정1·2동)이 공동 발의에 참여한 ‘인천광역시부평구 도시공원 맨발걷기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도 원안으로 가결, 통과됐다.

이 외에도 여명자 의원(부평2・5・6, 부개1, 일신동)이 대표 발의하고, 강연숙 의원(국민의힘 비례대표)이 공동 발의에 참여한 ‘인천광역시부평구 간접흡연 피해방지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일부내용이 수정돼 통과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