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꿈드림센터, ‘한뼘 성장공유회’
구리시꿈드림센터, ‘한뼘 성장공유회’
  • 서영섭
  • 승인 2023.12.23 16:10
  • 댓글 0

[시정일보] 구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강종일)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꿈드림센터’)는 지난 16일 2023년 사업성과보고회인 ‘한뼘 성장공유회’를 진행했다.

이번 사업성과보고회에는 60여 명의 학교 밖 청소년 및 보호자,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여했으며, 학교 밖 청소년들이 청소년 스텝(10명)을 선발해 직접 행사를 기획하고 운영했다.

행사는 구리시청소년재단의 이사장인 백경현 구리시장의 축사로 막을 열었으며, 이어 2023년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활동 동영상 시청, 우수 청소년 표창, 졸업자 대표 청소년의 소감문 발표, 졸업식, 센터 이용 학교 밖 청소년 실태조사 발표, 한 해 돌아보기 활동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행사장 입구에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지난 1년간 활동한 사진 및 작품을 전시한 부스가 운영됐으며, 가족 및 친구들과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포토존도 설치됐다.

사업성과보고회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이번 성과보고회에서 청소년 스텝으로 행사를 도왔는데 청소년이 주인공이 된 것 같아서 기억에 남고, 또래 친구들과 함께 행사를 준비하고 진행할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백경현 구리시청소년재단 이사장은 “한 해 동안 자신의 목표를 향해 달려온 센터의 모든 청소년에게 박수를 보내고, 센터를 졸업하는 청소년들은 한층 더 성장해 사회의 소중한 일원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