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의회, 제307회 정례회 일정 마감
송파구의회, 제307회 정례회 일정 마감
  • 송이헌
  • 승인 2023.12.20 00:25
  • 댓글 0

송파구의회가 제307회 정례회 일정을 마쳤다
송파구의회가 제307회 정례회 일정을 마쳤다

[시정일보 송이헌 기자] 송파구의회(의장 박경래)는 11월 20일 1차 본회의부터 12월 19일에 열린 3차 본회의를 끝으로 30일간의 제307회 정례회 의사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

19일에 열린 3차 본회의는 5분 자유발언(배신정, 이하식, 장원만, 김샤인, 박종현, 이혜숙, 최옥주 의원)과 각 상임위원회별 심사 보고, 제안 설명 및 안건 처리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회기 3차 본회의 처리 안건인 ▲송파구의회 의원 행동강령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송파구 공동주택 층간소음 예방 조례안 ▲송파구 주차장 설치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4년도 송파문화재단 출연 동의안 ▲2024년도 정기분 서울특별시 송파구 공유재산관리계획안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 등 총 6건은 원안가결 되었다.

또한 ▲송파구 맨발걷기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송파구 디지털성범죄 예방 및 피해지원에 관한 조례안 ▲2024년도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예산안 ▲2024년도 기금운용계획안 등 총 4건은 수정가결 되었다. 한편 ▲송파구 방사능 등 유해물질로부터 안전한 식재료 공급에 관한 조례안은 부결되었으며, ▲거여·마천재정비촉진지구 재정비촉진계획(마천5구역 등) 변경결정(안)에 대한 의견 제시의 건과, ▲잠실아파트지구 개발기본계획 결정(변경), 잠실주공5단지아파트 재건축사업 정비계획 결정(변경), 지구단위계획 결정(변경)(안)에 대한 의견제시의 건에 대해서는 찬성의견으로 채택되었다.

박경래 의장은 “가용재원이 부족한 가운데 그 어느 때보다 예산안 심사에 어려움이 많았지만, 심사숙고하여 의결한 예산인 만큼 집행부에서는 철저한 집행계획을 수립하여 적기에 집행해주실 것을 당부드린다”며 “또한 공정하고 합리적인 예산 심사를 해주신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박성희 위원장님과 김영심 부위원장님을 비롯한 열두 분의 예결특위 위원님께도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다가오는 2024년 갑진년은 ‘푸른 용의 해’라고 한다. 새해에는 발원하는 값진 모든 것을 이루어내는 원년의 해가 되길 기원한다”며 “우리 송파구의회도 구민의 복리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집행부와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구민에게 신뢰받고 믿음 주는 송파구의회가 되겠다”고 마무리하며 정례회를 마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