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탄소중립지원센터, 2050 탄소중립 포럼 개최
서초구 탄소중립지원센터, 2050 탄소중립 포럼 개최
  • 전주영
  • 승인 2023.12.23 15:00
  • 댓글 0

탄소중립 지원센터 분과위원, 탄소중립리더 주민들 초대해 성과 공유
서초구청 전경

 

[시정일보 전주영 기자]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지난 21일 서초구 탄소중립지원센터(이하 센터)에서 ‘탄소중립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서초구 탄소중립 실현방안 모색」을 주제로 서초구청 2층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지난 8월 발족행사를 시작으로 활동을 알린 센터는 4개 분과위원과 협약을 통해 구축된 지역네트워크 주민들을 초대해 올해 추진 성과 및 내년도 운영방향에 대해 알리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는 탄소중립지원센터 분과위원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하며, △2023년 탄소중립센터 성과보고 △기념 촬영 △포럼 순으로 진행했다.

포럼은 먼저 한국ESG학회 고문현 회장의 ‘미래를 위한 첫 시작, 탄소중립’을 시작으로, 수원시 탄소중립지원센터 강은하 센터장의 ‘탄소중립 도시성장과 지자체 역할’, 서초구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 이창석 위원장의 ‘탄소중립을 이뤄내기 위한 생태적 전략’ 등으로 이어졌다. 마지막으로 고준위 센터장이 내년도 ‘탄소중립 지원센터 운영방향’을 발표했다.

구는 이번 포럼을 통해 서초구와 탄소중립지원센터,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 푸른서초환경실천단 및 그린리더 등 서초구 탄소중립 5-star가 본격적으로 협력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성수 구청장은 ”앞으로도 서초구 탄소중립 모델 개발과 온실가스배출량 산정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탄소중립지원센터가 지역 내 탄소중립 전문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적극 수행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