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1월20일까지 ‘자연해설단’ 신규 단원 모집
도봉구, 1월20일까지 ‘자연해설단’ 신규 단원 모집
  • 신일영
  • 승인 2023.12.30 11:39
  • 댓글 0

도봉구 도봉환경교육센터가 내년 1월9일부터 20일까지 ‘자연해설단’ 신규 단원 20명을 모집한다.

[시정일보 신일영 기자] 도봉구(구청장 오언석) 도봉환경교육센터(이하 센터)가 내년 1월9일부터 20일까지 ‘자연해설단’ 신규 단원 20명을 모집한다.

‘자연해설단’은 도봉환경교육센터의 교육자원봉사단으로, 신청 자격에 제한이 없으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단원으로 선발되면 지역주민 대상의 환경교육과 지역 환경 모니터링 등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활동 전 신규 단원은 내년 2월, 10강 내외의 기초교육을 받은 후 교육참관 및 실습 과정을 거치며, 이후 ‘계절을 담은 발바닥공원 자연체험‘ 프로그램 강의와 수업교구 준비 등 본격적인 교육봉사활동을 수행한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이번 기회를 통해 자연생태와 기후위기 대응에 관심있는 분들이 함께 모여 활동함으로써 연대감을 가지고 지속적인 교육봉사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주민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아울러 센터는 새해를 맞아 다채로운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겨울 철새를 관찰하는 ’두루미 볼까 독수리 볼까‘부터 환경교육에 윷놀이를 접목한 ’신나는 생태전래놀이터‘까지 총 6종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 신청은 12월27일 오전 10시부터 도봉환경교육센터 누리집(www.ecoclass.or.kr)에서 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마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