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성 수 서초구청장 / 구민 목소리 담은 ‘공감행정’으로 성과 창출
전 성 수 서초구청장 / 구민 목소리 담은 ‘공감행정’으로 성과 창출
  • 시정일보
  • 승인 2024.01.02 09:59
  • 댓글 0

전성수 서초구청장
전성수 서초구청장

[시정일보] 사랑하고 존경하는 서초구민 여러분!

2024년 갑진년(甲辰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여러분의 소망이 모두 이뤄지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올해는 ‘청룡의 해’로, 용은 우리 서초구에 특별한 의미가 있습니다. 서초구가 강남구에서 분리, 탄생한 해가 바로 1988년 용의 해입니다. 그동안 우리 서초구는 부쩍부쩍 성장해, 지금은 36살의 듬직한 청년이 됐습니다. 올해 우리 서초에 번영을 상징하는 용의 기운이 듬뿍 담길 것입니다.

2024년 갑진년 새해는 현장과 구민의 목소리를 경청해 ‘공감행정’을 실천하고, 주어지는 과제를 정성스럽게 실행해 ‘성과행정’으로 평가를 받겠습니다.

대출금리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상공인을 위해 ‘초스피드 대출’로 자금난 해소에 도움을 주겠습니다.

서초답게 품격있게 문화·체육 분야를 키워나가겠습니다. 악기거리, 음악·축제거리, 사법·정의허브, 책문화거리, 관광·쇼핑거리 등 다섯가지 테마의 반포대로 ‘문화벨트’는 올해부터 사업을 가시화할 것입니다.

서초를 이끌어갈 미래세대에 아낌없이 투자하겠습니다. 안심하고 아이를 낳고 키울 수 있는 서초를 만들겠습니다. 작년 10월 문을 연 양재모자건강센터에서는 임신준비부터 출산, 육아까지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출산부모를 위한 신생아 사업도 꾸준히 운영하겠습니다.

지난달 서울시에서 ‘도시첨단물류단지 개발사업’이 조건부 통과되며, 양재동 옛 화물터미널부지 일대 고밀도 복합개발의 물꼬를 트게 되었습니다. GTX-C 복합환승센터와 서초타운 복합개발도 중앙정부·서울시와 호흡을 맞추며 지혜롭게 해결하겠습니다.

민선 8기 3년차인 올해도 초심을 잃지 않고, 더욱 힘을 더해 반드시 구민들이 원하시는 성과를 일궈내겠습니다. 구민 여러분 모두 더욱더 건강하시고 ‘값진 한 해’ 보내시길 기원합니다.